카테고리 없음

생이새우 키우기^^

피닉스. 2024. 12. 19. 19:25

안녕하시오! 어항 속 세상의 피닉스.입니다.^^(╹◡╹)

오늘은 ‘생이새우 키우기’를 주제로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생이새우는 투명색의 새우로 우리나라에서도 자생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구피천에 들시글거리는 새우가 바로 이 종입니다.

저의 집에 있는 생이새우인데요, 구피천에서 잡아서 키우다가 저렇게 번식해서 늘어났습니다. 위 사진은 클로렐라에 붙어있는 생이새우인데요, 좀비가 떠오르네요…

아무튼 생이새우는 기본적으로는 투명색이지만 가끔씩 갈색이나 파란색, 빨간색 등 변이가 오기도 합니다. (체리새우는 이런 변종들을 교배시켜서 탄생했다고 합니다. )

생이새우의 적절한 사육 온도는 20~30도입니다. 야생새우이기 때문에 사육은 쉽습니다.

나자스말과 새우 어항입니다. (저의 나쁜 사진 실력의 결과…)

생이새우의 번식은 매우 쉬운 편이지만 열대어 같은 물고기가 있다면 치비가 다 잡아먹힐 수 있습니다.
생이새우의 먹이로는 아무거나 주어도 잘 먹긴 하지만 클로렐라나 새우 전용 사료, 시금치•뽕잎을 추천합니다. 위의 사료를 먹이면 번식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클로렐라 보면 돌진함ㅋㅋ)

평균 사이즈는 3~5cm 정도이며 경우에 따라서 더 커지기도 합니다. 저희 집에서는 6cm 이상의 생이새우가 발견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이새우는 가격이 싸서 입문용으로 적합하며, 이끼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끼제거용으로 키우시는 분도 개시는데, 문제는 사료를 먹은 생이새우는 이끼를 먹지 않습니다ㅠㅠ

그렇다고 그냥 밥을 주지 않으면 배고파서 죽을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의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생이새우는 우리나라에 서식한다.
-체리새우의 조상님이다
-번식이 쉽다
-클로렐라에 미쳤다
-사육이 쉽다.
-이끼제거
-사료종류
등을 제가 알려준 것 같은데요,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포스팅에 나오는 정보는 모두 과학적인 사실이며 개인의 의견이 아님을 알립니다.
The information that is in this posting is science-based true, and it is not indiviual’s experinence.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ω^*) 좋아요, 구독, 댓글 잊지 말아 주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를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