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 속의 청소부, 트럼펫스네일을 소개합니다! (feat. 클로렐라)
안녕하세요, 어항 속 세상의 피닉스. 입니다. 오늘은 어항 속의 청소부인 트럼펫스네일을 소개해 드릴 건데요, 트럼펫스네일은 이끼를 먹어서 어항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사진 속의 트럼펫스네일은 어린 트럼펫스네일이여서 작지만 다 커지면 5~7cm까지도 커질수 있습니다. 트럼펫스네일은 달팽이랑 비슷하게 껍질이 있는데요, 달팽이와 비슷하게 번식도 잘합니다.

트럼펫스네일의 먹이로는 위의 사료와 같은 가라앉는 먹이를 주면 알아서 먹습니다. 시금치나 뽕잎같은 채소류가 있다면 더 좋습니다. 가끔씩 죽은 물고기같은 사체도 먹긴 합니다.

트럼펫스네일은 엄청나게 느립니다. 거의 느림보 달팽이처럼 매우 느린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 너무 빠른 속도는 기대하시면 안됍니다.

트럼펫스네일은 위의 사진처럼 부화통에서 구피 치어와 함께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러면 치어항의 수질이 좋아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어같은 스네일을 먹는 어종이나 대형어와 합사하면 간식이 되어서 사라집니다. ㅠㅠ

그리고! 제가 저번주 일요일에 클로렐라와 물벼룩을 배송받았습니다. 클로렐라는 식물 플랑크톤으로 녹조류의 일종입니다. 이를 말려서 먹기도 합니다. (엄청 맛없어요ㅠㅠ)

이렇게 초록색 방사능으로 오염된 물(?)처럼 생겼지만 현미경으로 보면 그냥 동그란 초록색 미생물입니다. 클로렐라는 식물에게 급여하면 영양공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통에서 보이는 하얀색 점들이 물벼룩입니다. 지금 구피들에게 급여하려고 키우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